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업무 환경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업은 최고의 훈련과 숙련된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그러나 최고의 직원이라 할지라도 동기가 충분하지 않으면 이들을 잘 운영하는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따른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에서의 직원을 성과를 인정하거나 보상하는 것은 모든 기업 문화의 본질적인 부분이어야 한다.
보상이란 무엇인가?
보상은 모범적인 성과를 보여준 직원에 대한 회사가 표현하는 감사의 의미이다. 기본적으로 직장에서 직원 보상의 목적은 더 나은 성과와 긍정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가져 오는 특정 행동, 관행 또는 활동을 강화하는 것이다.
보상이 정말로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직원들에게 가장 큰 동기 부여 요인 중 하나는 동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받는 것이다. 이런 평가와 인지도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이 하는 일에 능숙하다는 인정과 보상을 받는 것이다.
대부분은 보상과 인정을 금전적 보너스 또는 사치스러운 시상 행사와 관련이 있지만 직원 감사가 그렇게 비싸거나 화려할 필요는 없다. 직원 보상은 진정한 칭찬처럼 솔직 할 수도 있고 '감사합니다'처럼 이메일이나 직장에서 친근한 인사의 형태로 간단할 수도 있다.
직장에서 보상과 관련된 네 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직원을 더 행복하게
행복한 직원은 더 생산적이다. 인정을 받으면 직원은 업무를 숙달하고 자신의 역할과 회사에 매우 적합하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
보상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충성도를 높이며 협업을 촉진 할 수 있게 한다. 단,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작업장에서 긍정적인 활동이 촉진되고 건설적인 피드백이 수용되는 환경이어야 한다.
직원 근속 기간 향상
직원 채용은 회사 운영의 시작일 뿐이니다. 채용된 직원들을 훈련하고, 개발하고, 수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궁극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그렇다면 귀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인 인적자원을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가? 그 답은 인센티브 프로그램이다.
직원 유지는 조직이 직원의 수를 지속적으로 보유하는 능력이다. 직원 보상 및 인정은 직원 유지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접근 방식 중 하나이다. 여기서 좋은 예가 인상, 보너스 및 스톡 옵션과 같은 재정적 인센티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직원 표창하고 선물을 지급하는 것 또한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다시 말하지만 직장에서 직원을 인정하는 수단으로서의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직원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동기를 부여하며 계속 머물게하는 좋은 방법이다.
자기 계발 문화가 일반화 된다.
직장에서 보상의 또 다른 이점은 자기 계발 문화를 배양하는 환경이 자연스럽게 생성될 수 있다는 것이다. 직원 보상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직원이 하는 일을 배우고 더 잘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학습을 장려하는 것도 좋다. 시간을내어 자기 계발에 집중 한 사람들에게 보상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사기 증진
조직의 리더가 직원을 관리하는 방식도 직원 동기 부여에 중요한 요소이다. 직원들에게 자신의 노력이 경영진에 의해 인정 받고 있음을 알리면 회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인 직원들에 동기를 부여를 할 수 있다.
하루의 시작, 마무리에서의 간단한 인사는 분명하지만 때때로 간과되는 인식의 형태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오해에 대해 사과하는 것은 감사와 존경을 나타내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작은 제스처는 매우 사소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것은 직장에서 직원을 인정하는 가장 좋은 (그리고 가장 비용이 들지 않는) 방법이다.
또한 직원 보상으로 감사를 표시하는 이러한 간단한 방법을 장려 하는 회사 문화가 직원 사기와 생산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관리자와 경영진은 알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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