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문화는 기업의 고유 한 운영 환경을 구성하는 가치, 비전, 언어, 행동 및 신념의 절정으로 정의 될 수 있다. 비즈니스의 성격은 명확하게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조직 구성원이 서로 고객 및 기타 이해 관계자를 다루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적절한 조직 문화를 갖는 것이 조직이 얼마나 효과적이고 성공적인지에 대한 가장 중요한 결정 요인 중 하나라는 것이 현재까지의 정설이다.
간단히 말해서, 조직의 문화는 새로운 결단력의 구현과 전반적인 목표 달성을 지원하거나 방해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Google은 종종 창의성과 충성도를 장려하도록 설계된 직장 환경을 조성한 것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검색 엔진 회사의 의심 할 여지없는 성공은 조직 문화의 중요성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또한 Google 경영진은 70/20/10 모델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혁신 문화를 장려했습니다. 본질적으로이 철학은 직원들이 자신의 시간의 70 %를 기본적인 작업에, 20 %는 핵심 관련 프로젝트에, 10 %는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바치도록 요구한다.
[참고] 70-20-10 모델이란?
70-20-10 학습 및 개발 모델은 성공적인 관리자가 최적의 학습 소스를 설명하기 위해 교육 직업 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식다. 이 모델에서는 개인은 직업 관련 경험에서 지식의 70 %, 다른 사람과의 상호 작용에서 20 %, 공식 교육 행사에서 10 %를 얻는다고 말한다.
이 모델은 비영리 교육 기관인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센터에 일하는 세 명의 연구원과 저자가 1980 년대에 만들었다.
70-20-10 모델은 다른 활동과 입력을 통해 학습 및 개발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조직을위한 일반적인 지침으로 가장 큰 가치가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이 모델은 전 세계 조직에서 계속 널리 사용되고 있다.
조직 문화 강화
물론 구글이 검색 엔진 업계에서 한 것처럼 모든 회사가 그 분야를 지배 할 운명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기업은 조직 문화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건강에 해로운 조직 문화에서는 공유 된 우수성 표준이 부재하여 직원들이 비즈니스 목표보다는 개인적인 목표에만 집중하도록 할 수 있다.
문화는 강화 될 수 있고 또한 변형 될 수 있다. 이러한 조치는 일반적으로 기업 가치 및 행동 규범을 포함하여 조직의 현재 강점과 약점에 대한 포괄적 인 평가와 이해를 필요로 한다 .
또한 효과적인 문화적 변화를 위해서는 리더가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동의를 얻고 직원들의 안락함을 넘어서는 변화에 대한 열정을 키워야한다.
회사의 조직 문화는 평범한 성과를 받아들이고 위험을 피하는 인력을 만드는 데 많은 책임이 있다.
조직 문화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또는 조직의 중요한 측면이다. 긍정적인 문화는 충성스럽고 헌신적 인 직원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고객 및 다른 파트너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
다른 자산과 마찬가지로 조직 문화도 조직과 비전을 반영하도록 모니터링하고 육성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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