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조직개편을 거치고 직원들이 좋든 싫든 이에 따라 팀을 이동시키고 직위를 부여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변경한다. 하지만 많은 직원들은 부서이동이든 승진이든 업무 방식의 변경이든 자신의 변화에 대해 부담을 갖는다. 좋은 소식은 이러한 갑작 스런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는 것이다.
몇몇 전문가들은 이러한 변화를 다루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하는데 몇가지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유머를 잃지말자. 어떤 전문가는 변화에 대한 몸부림 조차 "아주 웃긴 농담"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재치있는 농담은 분위기를 가볍게 할 수 있다.
-. 변화의 부정적인 면을 끊임없이 이야기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대신 해결할 수 있는 문제와 지나칠 수 있는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자.
-. 두려움에 집중하지 말자. 작원들이 그들의 가치에 집중할수 있게 도움을 주자. 직원들은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 특정한 가치에 대해 바로 얘기할 수 있다.. 이것은 직원들이 단지 하나의 도전적인 상황으로 인해 그들의 개인적 정체성이 훼손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또한, 리더는 직원들에게 그들이 변화를 실현하고 싶다면 변화에 대항하는 힘의 세기를 줄이는 방법과 변화를 실현하려는 힘의 세기를 증가시키는 방법 두가지를 찾을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해야한다.
다음에서는 조직에서 리더가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방법 8단계를 정리하여 소개한다.
1. 절박함이 있어야 한다
모든 변화의 70%가 실패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환경에서 변화는 반드시 일어나야 한다는 절박감이 있어야 하며, 때때로 이러한 변화에는 새로운 리더십을 필요로 한다.
2.변화를 위한 강력한 조직 구성
직원뿐만 아니라 매니저(중간 관리자)와 함께 조직에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 프로젝트 관리자를 포함시키자. 의견이 필요한 다양한 사람들을 포함하고, 변화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직원들을 반드시 참여시키자.
3.비전 만들기
회사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보여주자. 이것은 명확하고, 설득력 있고, 가치 있는 미래를 충분 설명할 수 있어야한다.
4.비전을 공유하자
이사회, 동료, 고객 및 직원에게 회사의 비전이 무엇인지 구체적인 내용으로 공유하자. 변화의 이유를 전달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변화에 필요한 새로운 활동에 대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자.
5.다양성을 인정하자.
변화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록 더 나은 결과와 더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다양성은 변화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6.충분한 보상을 약속하자.
변화에 반드시 성공할 수있고 이러한 성공에 따른 충분한 보상이 있음을 직원들에게 이야기하자. 리더인 자신이 조급해함을 보여주지 말고 발생하는 문제를 세분화하고 추진력을 창출하자. 이에 따른 크고 작은 모든 성과를 치하하며 좀 더 장기적인 변화를 추가로 요청하자.
7. 기다려라.
조직 변경에는 5년 또는 그 이상이 걸릴 수 있다. 따라서 성급하게 추진하여 급하게 성과를 공개하지 말자. 긴 호흡으로 완료되는 노력에 충분한 결과가 나올때까지 지원하자.
8.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도화하자.
변화에 지금까지 시도했던 방식과 다른 새로운 방식이 필요하면 반드시 제도화 하여 공식화 하자. 공식화되고 제도화된 방식에는 모든 직원들이 쉽게 참여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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